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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X/인터랙션디자인-더나은사용자경험(UX)을위한

04_디자인 리서치와 브레인스토밍_디자인리서치가 무엇인가

디자인 리서치는 제품/서비스의 가능성이나 현재의 사용자나 시장 환경을 여러가지 측면에서 조사하는 활동이다.

디자인 리서치는 문화인류학, 과학과 사화학 연구, 현장조사, 디자인 그 자체의 방법론들을 모두 섞어서 이용한다.

리서치의 방법론에는 숨죽이고 관찰하는것에서 부터 역할극이나 시제품 제작같이 특정한 활동의 장을 만들고 적극적으로 관계를 맺는 것까지 모두 포함된다

디자이너들이 제품이나 서비스가 존재하는 감성적, 문화적, 심리적인 컨텍스트를 이해하는 것은 무엇보다 중요하고 이는 제대로된 조사를 통해서만 얻어질 수 있다

왜 디자인 리서치를 해야 하는가?

  • 대부분의 인터랙션 디자이너들은 리서치를 하지않는다.
  • 자신의 본능과 지식과 경험을 믿는다.
  • 작은 프로젝트에서는 제대로된 접근방법일수 있이나 프로젝트가 커지고 익숙하지않은 영역과 문화, 잘 알려지지 않은 주제로 확장됐을 때 이런 식으로 접근하는 것은 미친 짓이다.
  • 어떤 사람이 어떻게 일하는지 하루동안만 관찰해봐도 다른 방식으로는 절대 얻을 수 없는 직업에 대한 많은 이해를 얻을 수 있다.
  • 대부분의 디자이너는 어떤 방식으로든 리서치를 하지만 단지 그 방식이 표준화되지 않았을 뿐이다.
  • 리서치는 디자이너가 수행하는 프로젝트를 더 잘 이해할 수 있게 해주고, 사용자를 둘러싼 환경을 이해하면 사용자들을 화나게 하고 혼란스럽거나 자증 나게 만드는 골치 아픈 문제를 더 잘 개선할 수 있다.






출처 : (에이콘 UX 프로페셔널 시리즈 1-01) 인터랙션 디자인: 더 나은 사용자 경험(UX)을 위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