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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X/웹 2.0 기획과 디자인

PART_4_15. 그래픽 디자인 (GRAPHIC DESIGN)

PART_4. 그래픽 디자인 (GRAPHIC DESIGN)

*** 선명하고 정교한 그래픽 요소 (Vivid & Elaborate Graphic Elements) ***

- 웹 페이지 용량 문제는 어디까지나 전략적인 관점에 의해 결정되어야한다.
- 서비스 마케팅에 결정적인 도움을 줄 수 있다면 페이지 용량이 다소 늘어나는 것은 허용되어도 무방
- 사용자의 불편을 가중시키지않는 범위내에서..

- 그래픽 요소를 많이 사용하는것은 불필요한 시각적 자극이 늘어나서 오히려 열람을 방해 한다
- 적정개수를 유지해야하며 페이지 용량이 허락하는 범위 내에서 품질을 높이는 것이 좋다
- 사진은 선명하게 버튼과 아이콘은 정교하게 처리하여 사용한다

- 선명함은 사용자의 주의와 관심을 집중 시키고 더 빨리 기억되게 하며 사이트에 대한 현저성을 증대 시킴
- 정교함은 시각적 흥미를 증폭시켜 보다 정확한 커뮤니케이션을 돕는다.
- 선명하고 정교한 그래픽 요소는 숙련된 사용자보다는 처음 사용자 에게 더 효과적이라 볼 수 있다.





벤치마킹

http://www.imeem.com/

- 평가 정보를 강조하기 위해 별 아이콘을 정교히 디자인





관련이론

현져성(Salience)

- 어떤 대상을 주어진 순간에 떠울린다는 것은 기억에서 무언가를 끄집어내는 것 (인출-retrieval)
- 인출은 기억의 단서들에 의해 촉진괴는데 이 기억 단서는 두드러 지고 독특하고 차별화될수록 효과적이다.
- 스포트 라이트를 받은 배우, 화려한 의상의 가수, 강렬한 색상의 로고 등은 더 기억 되기 쉽고 더 자주 생각하게 된다.



출처: 웹2.0기획과 디자인(노주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