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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X/웹 2.0 기획과 디자인

PART_4_12. 그래픽 디자인 (GRAPHIC DESIGN)

PART_4. 그래픽 디자인 (GRAPHIC DESIGN)

*** 크고 진한 글자 (Bigger & Bilder Text) ***

- 사람이 사물을 쉽게 이해하는 벙법중의 하나가 비교(comparison)
- 가장 효과적인 비교 기준은 크기
- 사람은 큰것이 작은것보다 중요하다고 지각한다.

- 디자인 요소들이 비슷한 크기로 배열이 되면 시각적 흥미를 유발 시키지 못한다.

- 디자이너의 감각에 의존함이 팽배해있어,  주요 메시지를 강조하지 않고 지나치게 평범하게 처리하는 경우는 깔끔한 인상을 주기는 하지만 디자인의 실용성 목적에 달성 하기 어렵다.

- 서비스 정보 전달의 위해 4~5개의 주요 키워드를 선정해 강조할 필요가 있음

- 강조할 요소가 많을 경우 다른 페이지로 분산시켜 강조한다.

- 웹에서의 커뮤니케이션은 텍스트에 의해 완성되므로 타이포 그라피에 대한 역략을 강화해야한다.





벤치마킹

http://keotag.com/

- 텍스트 필드에 검색어를 입력하면 크고 진한 글자가 압력된다.
- 사용자가 직접 컨트롤 하는 디자인 요소가 시각적으로 강조되면 명료한 피드백으로 안해 사용성이 향상된다.





관련이론

크기의 대비(Contrast with size)

- 사람의 눈은 대비를 좋아한다.

- 대비의 크기, 형태, 색상, 방향 등 여러가지 방법이 있지만 크가가 가장 효과적이다.
- 크기의 대비는 구분이 명확해 화면을 쉽게 이해 시킬수 있다.
- 대비는 화면의 체계와 구조에 대한 이해를 돕기 떄문에 중요한 요소를 과감히 강조해 강한 대비를 주게 되면 사용자는 화면을 보다 논리적으로 이해하게된다.



출처: 웹2.0기획과 디자인(노주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