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X/웹 2.0 기획과 디자인

PART_4_10. 그래픽 디자인 (GRAPHIC DESIGN)

PART_4. 그래픽 디자인 (GRAPHIC DESIGN)

*** 자연친화적인 디자인 (Eco-Friendly Design) ***

- 기능적으로는 어플리케이션(소프트웨어)이지만 형태적으로는 어플리케이션 디자인을 타피하고 있음(ex_웨블리케이션)

- 기능만을 중시하지않고 검성도 중시하고있다.
- 사용자의 감정을 이해해 총체적인 사용 만족감을 제공해야 하는 것이 중요

- 가상공간이 좀더 인간적이고 자연적이어야 한다
- 테크놀로지는 회색이라는 획일성에서 벗어나 인간적인 느낌을 전달

- 강한 색상과 대비를 피하고 자연스러운 느낌을 강조

- 강한색상과 밝은 색상 은 시각적인 임팩트 위주의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단번에 사용자의 관심을 끌려고 하는 전략이므로 자연친화적 디자인과는 전략 자체가 다름





벤치마킹

http://www.picnik.com/

쉽고 즐거운 사진 편집 서비스의 느낌주려고 자연의 편안함을 디자인컵셉으로 함






관련이론

단순 노출 효과(Mere Exposure Effect)

- 한 대상에 대한 호감은 인지적인 활동이 없더라도 단순한 접촉만으로도 나타날 수 있다.
- 자신과 관련성이 적거나 의미를 부여하기 힘든 대상이라도 자주 접촉하게 되면 그 대상에 대한 호감이 형성될 수 있다.
- 연구결과에 따르면 과거에 접촉한 대상이 그렇지 않은 대상에 비해 더 높은 선호도를 갖는다.



출처: 웹2.0기획과 디자인(노주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