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X/웹 2.0 기획과 디자인

웹 2.0 기획과 디자인 (1)

2007년 9월 나온책
노주환씨가 썼음
플루토미디어주식회사에서 발행

회사 자개비로 구입

난잡하게 알고있는 지식의 정리차원에서 읽기 시작

------------------------------


목차

들어가기 전에
1. 인포메이션 디자인
2. 인터페이스 디자인
3. 인터랙션 디자인
4. 그래픽 디자인
5. 마케팅 디자인

Part 1. 인포메이션 디자인
1. 에피센터 디자인
2. 빈 서판
3. 마이크로링크
4. 태그 클라우드
5. 계층 구조의 시각화
6. 탄성 리스트
7. 비주얼 서치
8. 검색과 브라우징의 결합
9. 맥락 속의 핵심어
10. 정보 구성기
11. 드릴다운 네비게이션
12. 블로그 타입의 초기화면
13. 대시보드 디자인
14. 썸샷
15. 스크린샷
16. 스크린캐스트
17. 순서 매기기
18. 최근 읽은 사람들 위젯
19. 사이드노트
20. 저작권 없는 푸터

Part 2. 인터페이스 디자인
1. 웨블리케이션
2. 웹의 위젯화
3. 포터블 인터페이스
4. 제약이론TOC
5. 포틀릿 기반의 인터페이스
6. 포스트잇 타입 인터페이스
7. 위키 타입 인터페이스
8. 카토그래피 인터페이스
9. PIP 인터페이스
10. 다중 검색엔진 인터페이스
11. URL 체계를 닮은 검색 인터페이스
12. 탭 패턴
13. 멀티 아이프레임
14. 강력한 그룹핑
15. 보기 옵션
16. 큰 입력 필드
17. 클릭 단서
18. 다이렉트 컨트롤 버튼
19. 원스톱 등록

Part 3. 인터랙션 디자인
1. 단일 컨텍스트 다중 작업
2. YFT
3. 로딩 표시기
4. 자동 완성
5. 빠른 검색
6. 미리보기 팝업
7. 빠른 저장
8. 빠른 편집
9. 제약 기법
10. 인터랙티브 모자이크
11. 피시아이 메뉴
12. 북마크릿과 파비콘

Part 4. 그래픽 디자인
1. 단순함
2. 단순한 레이아웃
3. 단순한 네비게이션
4. 투명한 컨트롤 패널
5. 본문 중심의 레이아웃
6. 분리된 헤더
7. UNB 운용
8. 가운데 정렬
9. 리퀴드 디자인
10. 자연친화적 디자인
11. 강한 색상과 밝은 색상
12. 크고 진한 글자
13. 둥글게 처리된 형태
14. VL아이콘
15. 선명하고 정교한 그래픽 요소
16. 거시 여백과 미시 여백
17. 코멘트 디자인
18. 지도 디자인

Part 5. 마케팅 디자인
1. 사용 계기
2. 서비스 모델 전달하기
3. 버즈 마케팅
4. 숫자 마케팅
5. 디자인 요소로서의 광고 요소
6. 웹 배지
7. 만화 마케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