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X/웹 2.0 기획과 디자인

PART_5_5. 마케팅 디자인 (MARKETING DESIGN)

PART_5. 마케팅 디자인 (MARKETING DESIGN)

*** 디자인 요소로서의 광고요소 (Advertising Elements as Design Elements) ***

- 광고의 게재는 불가피하다

- 광고의 적정수준을 결정하고 그 다음 과옥요소와 다른 디자인 요소간의 조화를 이룰수 있는 디자인을 강구

- 광고 수준은 콘텐츠의 균형을 고려해 결정하는것이 좋다
- 광고가 과도하게 많이 게재되면 콘텐츠가 묻히는 결과를 초래

- 사용자가 광고를 먼저보게 되거나 콘텐츠인지 광고인지 구분이 어려운 디자인은 바람직하지않다
- 콘텐츠와 광고는 두드러지게 구분시킨다.

- 구분이 모호하면 사용자에게 불쾌감을 줄수 있고 반대로 구분이 분명하면 디자인의 통일성을 저해할 수 있음

- 이질성을 줄이기위해 본문내용을 먼저 읽고 그 다음 광고를 읽는 자연스러운 사용자 흐름이 중요

- 광고 정보의 수준을 내용정보의 25% 미만으로 유지
- 별도의 광고 영역을 운영하되 본문보다 두드러지지않도록하고 본문읽기를 방해하지 않아야함





벤치마킹

http://www.masternewmedia.org/

- 제목과 본문사이에 광고 삽입
- 본문을 읽기전에 광고를 보여주어 바람직하지못함
- 본문의 주제와 부합되는 광고가 존재할 경우에는 이런 방식으로 광고를 게재하고 그렇지않은경우에는 종간이나 측면영역에 광고를 게재

http://blogmarks.net/

- 광고텍스트의 색상을 브랜드 색상에 맞춤으로써 화면의 톤앤매너를 알관되게 유지





출처: 웹2.0기획과 디자인(노주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