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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X/웹 2.0 기획과 디자인

PART_5_3. 마케팅 디자인 (MARKETING DESIGN)

PART_5. 마케팅 디자인 (MARKETING DESIGN)

*** 버즈 마케팅 (Buzz Marketing) ***

- 입소문에 의해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마케팅 기법
- 직접 입소문을 내기위한 마케팅과 이미 알려진 입소문을 적극적으로 알리기 위한 마케팅으로 구분됨
- 입소문을 내기 위한 마케팅은 초대하기 기능이나 서비스 설명 정보를 손쉽게 가져갈수 있도록 배포기능을 제공하고, 서비스체험이 고객에 의헤 기록되고 이에 대해 토론하거나 의견을 개진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한다.

- 이미 알려진 입소문을 소개하기 위한 미케팅은 메체에 게제된 기사나 사용자 리뷰를 사이트내에 게제함으로써 공감을 얻음
- 이러한 전략을 공감 접근 방법(resonance approach)라하는데 제공자가 아닌 제3자의 객관적인 시각으로 정보를 전달하기때문에 공감대를 쉽게 형성함

- 웹사이트상에서의 버즈마케팅은 공격적이지 않으며 그냥 끌어 당기는 전략을 제택 하여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서비스를 판단하는데만 도움을 줘도 충분하다.





벤치마킹

http://rollyo.com/

- 초기화면은 불필요한 요소를 최댜한 배제한 구성(minimal layout)
- 작은공간임에도 버즈메케팅을 위해 좌하단에 언론 비평내용을 직접 노출 시키고 있음
- 억지로 보게해야하는(push) 정보는 하위구조로 이동하지 않아도 우연과 발견에 의해 전달될수 있어야 함

http://www.attensa.com/





관련이론

공감이용방법(Resonance Approach)

- 소비자가 브랜드에 대한 어떤 경험을 가지고 있을때 실시되며, 그 경험에 어떤 의미와 중요성을 전달하는 광고 크리에이티브 전략이다.
- 메시지 형태를 디자인하는데 소비자에 대한 많은 이해가 필요할 경우에는 효과적이지만 브랜드 차별화 요인이 부족할 경우는 적합하지않다




출처: 웹2.0기획과 디자인(노주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