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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X/웹 2.0 기획과 디자인

PART_4_1. 그래픽 디자인 (GRAPHIC DESIGN)

PART_4. 그래픽 디자인 (GRAPHIC DESIGN)

*** 단순함 (Simplicity) ***


- 마케터들은 복잡함을 감수하더라도 더 많은 정보를 제공하는것이 옳다고 믿는 노출 지상주의를 지향하고있음

- 디자인의 목적은 필요이상으로 복잡한 사물을 단순하고 간결한 사물로 디자인해 용도에 적합한 디자인을 만드는것

- MIT미디어랩의 존 마에다 교수가 쓴 '단순함의 법칙'에서 단순하게 만들수 없는것도 있다 했듯이 전략적인 목적에 의해 복잡할수 밖에 없는 경우는 얼마든지있음
- 디자이너는 마케팅 전략이 어떠하든지 주어진 상황에서 복잡성을 덜어내어 가능한 수준에서 최대한의 간결함을 이끌어 내는것

- 최근 온라인서비스는 여러가지능력보다는 한두가지 능력이라도 보다 확실한 경쟁우위를 가지는 선택과 집중을 추구하고있음
- 사용자에게 한가지의 메시지라도 제대로 전달할 수 있으면 성공적이라 볼수 있음
- 마케팅 차원에서의 단순함이 선행되면 디자인 차원의 단순함이 완성될수 있는 가능성은 커짐





벤치마킹

http://www.springdoo.com

- 멀티미디어 중심의 이메일과 방송 서비스를 기능과 혜택에 대해 구체적으로 설명하기보다는 단순한 디자인을 통해 복잡하거나 어려운 서비스가 아니라는 점을 표현

http://www.vox.com/

- 지나칠정도로 단순한 헤더덕분에 시선은 프로모션 영역에 집중

http://forlater.net/

- 간단한 메모응 자신의 이메일로 전송하는 리마인더 서비스
- 중간과정을 거치지 않고 바로 입력할 수 있도록 초기화면을 열린상태로 제공





관련이론

오컴의 면도날(Occam's Razor)

- 단순성의 원리로써 여러 대안이 존재할 때 동일한 조건이라면 가장 단순한 것이 옳다는 이론

. 복잡한것은 결코 문제해결에 도움이 안된다
. 문제해결을 위해선 단순한 것을 추구해야한다










출처: 웹2.0기획과 디자인(노주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