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RT_2. 인터페이스 디자인 (INTERFACE DESIGN)
*** 큰 입력 필드 (Large Input Field) ***
- 입력필드가 클때의 효과
. 입력욕구 자극
. 입력필드를 쉽게 알수 있음
. 저시력자, 고령자를 위한 디자인 구형
. 입력행위에 좀더 집중
- 입력의 전략적 중요도를 판단하고 접근하도록함
- 입력필드 자체가 조형적 의미를 갖기때문에 다른 디자인 요소와의 조화를 고려
- 사람들의 고정관념때문에 적용에 장애가 발생할 수 있음
- 혁신전략을 가로 막는 4가지장애중 가장 먼저 꼽는는것은 혁신의 필요성을 인식하지 못하는 인지적 장애임
- 혁신적 UI를 설계하려면 간단한 사용자 리서치를 실시해 근거와 타당성을 마련하는 노력이 필요
벤치마킹
http://www.extratasty.com/recipes
- 전략적 중요보다는 검색에 대한 흥미를 돋구기 위해 큰 입력 필드를 제공
http://www.wazima.com/
- 입력필드의 크기가 타 사이트에 비해 2배정도 큼
- 서비스 이용의 출발점이 입력행위라는것을 감안하면 큰 입력필드의 제공은 효과적인 전략임
http://www.tagjag.com/
- 기존필드보다 2배가 큰 입력필드 제공
관련이론
저시력(Low vision)
- 저시력은 정상과 맹(blind)의 중간에 해당하는 시각장애
- 일반 활자를 못읽을수 있지만 일상생활은 할 수 있는 상태
- 한계는 일정치 않으나 다각정으로 변화를 발견하지 못하는 상태를 말함
출처: 웹2.0기획과 디자인(노주환)
*** 큰 입력 필드 (Large Input Field) ***
- 입력필드가 클때의 효과
. 입력욕구 자극
. 입력필드를 쉽게 알수 있음
. 저시력자, 고령자를 위한 디자인 구형
. 입력행위에 좀더 집중
- 입력의 전략적 중요도를 판단하고 접근하도록함
- 입력필드 자체가 조형적 의미를 갖기때문에 다른 디자인 요소와의 조화를 고려
- 사람들의 고정관념때문에 적용에 장애가 발생할 수 있음
- 혁신전략을 가로 막는 4가지장애중 가장 먼저 꼽는는것은 혁신의 필요성을 인식하지 못하는 인지적 장애임
- 혁신적 UI를 설계하려면 간단한 사용자 리서치를 실시해 근거와 타당성을 마련하는 노력이 필요
벤치마킹
http://www.extratasty.com/recipes
- 전략적 중요보다는 검색에 대한 흥미를 돋구기 위해 큰 입력 필드를 제공
http://www.wazima.com/
- 입력필드의 크기가 타 사이트에 비해 2배정도 큼
- 서비스 이용의 출발점이 입력행위라는것을 감안하면 큰 입력필드의 제공은 효과적인 전략임
http://www.tagjag.com/
- 기존필드보다 2배가 큰 입력필드 제공
관련이론
저시력(Low vision)
- 저시력은 정상과 맹(blind)의 중간에 해당하는 시각장애
- 일반 활자를 못읽을수 있지만 일상생활은 할 수 있는 상태
- 한계는 일정치 않으나 다각정으로 변화를 발견하지 못하는 상태를 말함
출처: 웹2.0기획과 디자인(노주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