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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X/인터랙션디자인-더나은사용자경험(UX)을위한

08_서비스 디자인_서비스와 제품의 차이

기술의 발전 덕에 제품과 서비스는 어느 때보다도 긴말하게 엮여 있다.


서비스 디자인에 대하 논의 할대, 실제로는 대부분 서비스가 제품으로 가득 차 있다는 사실이 종종 간과되곤 한다.

물리적 기기, 웹사이트, 전화 서비스, 조명 등은 모두 전형적인 현대 서비스 생태계의 일부다.


서비스는 사용자에게 개개의 제품과는 다른 감정적 방향을 불러일으킨다.

인간은 원래 감정적 존재이고 항상 논리적 결정을 하지는 않는다.

요점은 사람들은 고유한 생물학적 배선 덕에 무형의 서비스 보다는 사물에 더 감정적 애착을 갖기 쉽다는 것이다.

인터넷에서 제품 디자인과 서비스 디자인을 구분하는 건 불가능하다.

사용자들은 윕사이트를 소유하지 않으며 단지 서비스를 이용할 뿐이다.

만약 구글보다 나은 검색엔진이 나온다면 그것들을 쓸 것인가? 아마도 쓰지 않을까? 그러므로 구글이나 아후 같은 회사들은 툴바 등의 디지털 오브젝트를 사용자에게 배포한다. 서비스를 바꾸는 것보다 어떤 물건을 없애는 것이 더 어렵기 때문이다.





출처 : (에이콘 UX 프로페셔널 시리즈 1-01) 인터랙션 디자인: 더 나은 사용자 경험(UX)을 위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