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에 대한 완전한 고려 없이는 서비스를 디자인 할 수 없다.
서비스 디자인의 근원 중 하나는 마케터와 브랜드 매니저가 회사와 인터랙션하는 모든 시간에 일관된고 브랜드화된 경험을 하도록 만들려는, 지난 20여 년의 '토탈 브랜드 경험' 운동이다.
이는 서비스 디자인과는 다른, 기업의 관점에서 출발한다.
토탈 브랜드 경험은 기업이 어떻게 고객에게 자사를 각인시킬까를 묻는다. 반면 사비스 디자인은 어떻게 회사에 대한 고객의 경험을 긍정적인 것으로 만들까를 고민한다.
브랜딩이란 회사나 조직의 특징과 그 특징이 표현되는 방식, 두가지로 압축된다.
서비스를 디자인하는 인터랙션 디자이너는 브랜드가 서비스 디자인을 통해 어떻게 환경, 물건, 프로세스, 사람 등의 각 측면에 맞춰 변형되는지 파악해야만 한다.
서비스 디자인에서 고객에게 기쁜을 줄 수 있는 작은 부분 까지도 브랸드로서 디자인될 수 있다.
작은 순간에 고객은 제공되는 배려의 수준을 알게 되는 것이다.
서비스를 디자인 할때 인터랙션 디자이너는 사용자에게 회사의 브랜드를 반영하는 뭔가 특별한 것을 주려고 노력해야 한다.
출처 : (에이콘 UX 프로페셔널 시리즈 1-01) 인터랙션 디자인: 더 나은 사용자 경험(UX)을 위한
서비스 디자인의 근원 중 하나는 마케터와 브랜드 매니저가 회사와 인터랙션하는 모든 시간에 일관된고 브랜드화된 경험을 하도록 만들려는, 지난 20여 년의 '토탈 브랜드 경험' 운동이다.
이는 서비스 디자인과는 다른, 기업의 관점에서 출발한다.
토탈 브랜드 경험은 기업이 어떻게 고객에게 자사를 각인시킬까를 묻는다. 반면 사비스 디자인은 어떻게 회사에 대한 고객의 경험을 긍정적인 것으로 만들까를 고민한다.
브랜딩이란 회사나 조직의 특징과 그 특징이 표현되는 방식, 두가지로 압축된다.
서비스를 디자인하는 인터랙션 디자이너는 브랜드가 서비스 디자인을 통해 어떻게 환경, 물건, 프로세스, 사람 등의 각 측면에 맞춰 변형되는지 파악해야만 한다.
서비스 디자인에서 고객에게 기쁜을 줄 수 있는 작은 부분 까지도 브랸드로서 디자인될 수 있다.
작은 순간에 고객은 제공되는 배려의 수준을 알게 되는 것이다.
서비스를 디자인 할때 인터랙션 디자이너는 사용자에게 회사의 브랜드를 반영하는 뭔가 특별한 것을 주려고 노력해야 한다.
출처 : (에이콘 UX 프로페셔널 시리즈 1-01) 인터랙션 디자인: 더 나은 사용자 경험(UX)을 위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