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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X/인터랙션디자인-더나은사용자경험(UX)을위한

06_인터페이스 디자인의 기초_얼굴없는 인터페이스

디지털세계와 소통하기위해서 화면이 유일하거나 최소한 중심적인 방식이 아닐 수도 있는 시대를 맞이했다.

유비쿼터스 컴퓨팅 시대

사람의 신체가 인터페이스를 컨트롤 한다. 목소리, 동작, 혹은 특정한 곳에 있는것만으로 이들을 컨트롤 하게된다
ex)고객상담 서비스는 대부분 자동응답 서비스, 자동차 헤드라이트를 끄지않으면 울리는 경보음

  • 목소리
    • 음성지시에 따라 진행되는 은행거래
    • 일반적으로 해당 기기가 음성 외의 다른 인식기능이 없거나 음성인식 통화연결 기능이 들어 있는 휴대폰처럼 음성으로 컨트롤 되는 인터페이스를 미리 갖추고 있다.
  • 동작
    • 영화 '마이너리티리포트'의 반투명 스크린앞에서 손으로 특정 동장을 위하는 것만으로 화면 안의 오브젝트를 옮기거나 문서를 확대하거나 비디오를 틀거나 끄는 장면은 동작 기반 컨트롤의 궁극적인 목표다.
    • 대부분의 컴퓨터와 디바이스를 다루기 위해 사람들은 눈과 손을 사용한다.
    • 위치 추적 시스템 센서, 동작 센서
  • 존재
    • 그저 사람의 존재 그 자체에 반응하는 시스템
    • 대니 로진의 '나무거울'은 자신의 센서에 가까이 온 사람에게 반응한다.
    • 디자이너는 어떤 경우 사용자가 시스템의 눈에 띄지 않게 할 것인가를 결정해야한다.






출처 : (에이콘 UX 프로페셔널 시리즈 1-01) 인터랙션 디자인: 더 나은 사용자 경험(UX)을 위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