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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X/인터랙션디자인-더나은사용자경험(UX)을위한

05_인터랙션 디자인의 도구_프로토타입_테스트

일단 프로토타입을 만들면 이것을 보아야 할 사람들은 실제 의도한 사용자군들이다.

제품/서비스는 사용자가 직접 테스트해야 한다.


디자인리서치(4장)와 똑같은 규칙이 사용자 테스트에도 적용된다. 직접만나라, 직접 대화하라, 직접 기록하라 

특정한 환경설정이 필요한것이 아니라면 테스트가 사용자의 고유환경에서 이루어지는 것이 가장 효과가 좋다

테스트용 연구소에서는 효율성이라는 하나의 장점뿐이다. 대상자를 하루에 불러 한꺼번에 관찰할 수 있다.


테스트는 디자인 리서치과정을 통해 만들어진 잘못된 결론들을 바로 잡을 수 있는 시간이다.

테스트하는 동안 와이어프레임 등의 문서들을 옆에 두고 새로 발견된 패턴들을 기록할 수 있다면 아주 좋을것이다.


테스트 하는동안 방어적 입장이 되지않도록 노력한다.

직접 제품을 설명하게 된다 하더라도 직접 사용하는 방법을 안내하지않고 다른팀 멤버나 사용성분석가들이 테스트를 진행하게 하고 자신은 옆에서 관찰하고 기록하는 정도가 가장 좋다.


테스트를 통하면 그동안 몰랐던 약점이 드러난다.

사용자를 관찰할 때 디자인 리서치에서와 같이 특정한 패턴을 찾아내려 노력한다.

그 후 와이어프레임과 프로토타입으로 다시 돌아가 오류를 수정하고 다시 테스트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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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랙션 디자인을 한다는 것은 디자이너가 자신의 디자인을 설명하기위한 모델, 다이어그램, 문서작업을 한다는 뜻이다.

디자인이란 무형의것을 유형화하는 작업이며, 모델, 다이어그램, 문서 작업들이 이를 위한 방법이다.

디자이너가 제작하는 모델과 다이어그램과 문서의 수준이 디자이너의 수준을 말해준다.

자신이 만들어낸 개별 디자인 작업물들이 훌륭하고 신중한 선택을 통해 이루어지도록 노력한다.





출처 : (에이콘 UX 프로페셔널 시리즈 1-01) 인터랙션 디자인: 더 나은 사용자 경험(UX)을 위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