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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X/인터랙션디자인-더나은사용자경험(UX)을위한

05_인터랙션 디자인의 도구

프로젝트를 정의하고 이해관계자와 인터뷰도 하고 디자인 리서치도 진행한 후에는 모델, 다이어그램과 문서작업이 이어진다.


디자이너는 모델과 다이어그램을 사용해서 전단계의 디자인 프로세스에서 얻은 지식을 시각화하고 분석하면서 자신들의 기술과 지식, 아이디어를 드러내 보인다.


프로젝트가 잘 진행되기에 충분한양의 문서를 작성해야 한다.


인터랙션 디자이너가 모델과 다이어그램 작업을 하는 유일한 이유는 프로젝트에 대해 지식을 나누고 비전을 공유하기 위함이다.

리서치 모델은 사용자 리서치를 통해 무엇을 얻었는지 보여준다.

가상의 인물 유형을 통해 다른 사람의 이해를 도울 수 있도록 페르소나를 설정한다.

유스케이스와 작업목록은 제품/서비스가 완수해야 할 목표를 명확히 하는 데 이용한다.

무드보드, 시나리오, 스토리보드, 워크플로우, 스케치, 와이어프레임, 프로토타입은 모두 어우러져 최종 제품/서비스가 어떤 형태가 될지에 대한 비전을 보인다.


테스트는 사용자들이 이 비전을 함께 나눌 수 있는지를 확인하는 작업이다.


커뮤니케이션에 도움이 안 되는 문서는 필요가 없을뿐더러 디자이너의 시간을 낭비하게 하는 방해물이다.

개별 모델이나 다이어그램이 완성될 때마다 프로젝트는 한 단계 전진해야만 한다.

이런 디자인 문서를 구성하는 것이 인터랙션 디자인 작업의 핵심이다.





출처 : (에이콘 UX 프로페셔널 시리즈 1-01) 인터랙션 디자인: 더 나은 사용자 경험(UX)을 위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