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X/인터랙션디자인-더나은사용자경험(UX)을위한
02_시작하기
webdress
2009. 3. 23. 17:32
디자이너가 해답을 찾기위해 사용할 수 있는 도구와 방법론은 오직 "사용자 중심 디자인"
사용자가글올리기 버튼을 찾기가 어려운경우
인터랙션 디자이너들이 종종 마주치는 문제는1960년대 이론가인 H.J 리텔이 말하는 "골치아픈 문제"일것이다.
골치아픈문제 : 제대로 정의하기 어렵고 경계도 불명확하고 관련된 이해관계자들도 지나치게 많고 제약도 많은 데다가 명확한 해결책도 없는것
출처 : (에이콘 UX 프로페셔널 시리즈 1-01) 인터랙션 디자인: 더 나은 사용자 경험(UX)을 위한
사용자가글올리기 버튼을 찾기가 어려운경우
- 버튼을눈에 잘 띄는 곳에 옮기고 색깔, 사이즈, 모양을 바꾼다.
- 그러나 입력항목이 너무 많아 사용자들이 모두 입력할 필요를 못느끼고 중간에 나가버렸을수도 있다.
- 무슨일이 벌어질지 모르는 두려움에 누르지 않았을 수도 있다.
인터랙션 디자이너들이 종종 마주치는 문제는1960년대 이론가인 H.J 리텔이 말하는 "골치아픈 문제"일것이다.
골치아픈문제 : 제대로 정의하기 어렵고 경계도 불명확하고 관련된 이해관계자들도 지나치게 많고 제약도 많은 데다가 명확한 해결책도 없는것
출처 : (에이콘 UX 프로페셔널 시리즈 1-01) 인터랙션 디자인: 더 나은 사용자 경험(UX)을 위한